뉴스 > 뮤직
엑소 시우민 티저 공개…신곡 VR체험 프로모션 '성황'
기사입력 : 2017.07.15 오전 10:15
사진: 시우민 / SM 제공

사진: 시우민 / SM 제공


문화와 기술의 결합으로 탄생한 엑소(EXO)의 신개념 컴백 프로모션이 화제다.


엑소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SMTOWN 코엑스 아티움에서 정규 4집 타이틀 곡 ‘Ko Ko Bop’(코코밥)을 3D Audio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로 가장 먼저 만나는 신개념 프로모션  ‘Ko Ko Bop VR 체험’을 진행 중이며, 첫 날인 지난 14일 현장에는 행사 참여를 원하는 팬들이 대거 몰렸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의 영상 콘텐츠는 체험자의 움직임에 따라 소리의 원근감도 달라지게 하는 3D Audio 특수 기술을 적용해 현장감을 더했으며, 엑소가 바로 눈 앞에서 말을 거는 듯한 실감나는 VR 영상으로 멤버와 체험자가 한층 가까이 소통하는 느낌을 구현했다.


또한 이번 타이틀 곡 ‘Ko Ko Bop’이 엑소가 처음 선보이는 색다른 스타일의 음악으로, 이번 행사는 곡의 일부를 최초로 만날 수 있다.


엑소는 금일(15일)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SNS를 통해 멤버 시우민의 티저 영상과 이미지를 오픈했으며, 이번 영상 배경 음악으로는 정규 4집 수록곡 ‘너의 손짓 (Touch It)’을 삽입했다.
 
한편, 엑소가 펼치고 있는 ‘Ko Ko Bop VR 체험’ 프로모션의 영상 콘텐츠는 SM엔터테인먼트와 3D Audio VR 솔루션 기업 디지소닉의 협업으로 탄생되었다.


글 장은경 기자 / eunkyung@chosun.com


Copyright © 더스타 & Chosun.com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엑소 , 시우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