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방송
'흑기사' 시청률, '이판사판'과 소수점 차이…동시간대 2위
기사입력 : 2017.12.07 오전 9:35
흑기사 시청률 / 사진: KBS 흑기사 방송 캡처

흑기사 시청률 / 사진: KBS 흑기사 방송 캡처


흑기사 시청률이 공개됐다.


지난 7일 첫 방송된 KBS 2TV 새 수목드라마 '흑기사' 시청률은 6.9%(닐슨코리아)를 기록했다. 동시간대 방송된 SBS '이판사판'은 7.3%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고, '흑기사'와 함께 첫 방송된 MBC '로봇이 아니야'는 4.5%로 동시간대 최하위를 기록했다.


흑기사 시청률이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이날 방송에서는 문수호(김래원)와 정해라(신세경)가 슬로베니아에서 만나기까지 과정이 속도감 있게 펼쳐졌다. 성공한 사업가인 수호는 예년과 같이 크리스마스마켓이 열리는 시기에 맞춰 슬로베니아를 방문했고, 그곳에서 해라와의 어린 시절 추억을 회상했다.


가난한 여행사 직원으로 살아가던 해라는 우연한 기회에 슬로베니아로 출장을 떠나게 됐다. 갖은 고난을 겪으며 절망의 끝에 선 순간, 해라는 어린 시절 한 양장점에서 코트를 맞춘 후 집안이 망해 찾지 못했던 일을 떠올렸고, 신기하게도 아직 자신을 기억하는 양장점 주인 샤론(서지혜)과 성인이 된 자신의 몸에 딱 맞는 코트를 마주한 뒤부터 엄청난 행운이 이어져 해외여행을 떠나게 됐다.


'흑기사' 첫 회는 어떤 이유에서인지 오랜 시간 떨어져 지냈던 수호와 해라의 이야기, 그리고 미스터리한 두 여인 샤론과 베키(장미희 분)의 이야기가 유기적으로 엮여 펼쳐지며 궁금증을 유발했다.


한편 '흑기사'는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위험한 운명에 맞서는 한 남자의 순애보를 다룬 작품이다.


글 더스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Copyright 더스타 & Chosun.com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흑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