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뮤직
'21일 데뷔' 체리블렛, '여러분의 마음'을 저격할 수 있을까
기사입력 : 2019.01.07 오후 3:13
체리블렛 타이틀 'Q&A' 포스터 / 사진: FNC 제공

체리블렛 타이틀 'Q&A' 포스터 / 사진: FNC 제공


FNC엔터테인먼트가 AOA 이후 6년 만에 새로운 걸그룹을 론칭한다. 오는 1월 21일 체리블렛(Cherry Bullet)이 데뷔를 확정한 것. "#여러분의_마음을_저격할_체리블렛"이라는 슬로건처럼,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걸그룹이 탄생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지난 11월 20일, FNC엔터테인먼트는 '체리블렛'이라는 걸그룹을 론칭한다는 사실을 알리는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이어 21일부터 23일까지 멤버들을 순차적으로 공개, 새 걸그룹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체리블렛 단체 포스터 / 사진: FNC 제공

체리블렛 단체 포스터 / 사진: FNC 제공


FNC엔터테인먼트가 야심차게 준비한 걸그룹 체리블렛은 Mnet '프로듀스48'에서 생방송 파이널 무대에 오른 바 있는 해윤을 비롯해 유주, 미래, 보라, 지원, 채린 등 6명의 한국인 멤버와 코코로, 레미, 메이 등 3명의 일본인, 대만인 린린을 포함해 총 10명으로 이뤄진 다국적 걸그룹이다.


팀명은 체리(Cherry)와 총알(Bullet)이라는 대조되는 이미지를 합친 단어로, 체리처럼 사랑스러우면서도 에너제틱한 매력으로 대중의 마음을 저격할 걸그룹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러블리한 비주얼에 탄탄한 이력과 실력까지 갖춰 대형 신인의 탄생을 예감하게 한다.


특히 '프로듀스48'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린 해윤 외에도, 여러 멤버들이 뮤직비디오 출연, 광고 출연 등을 통해 다양하게 활동해온 이력이 있어 대중들에게 보다 더 친숙하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체리블렛 해윤-유주-보라-지원 / 사진: FNC 제공

체리블렛 해윤-유주-보라-지원 / 사진: FNC 제공


'프로듀스48'에 출연했던 팀 내 맏언니인 해윤은 지난 11월 5일 체리블렛 멤버로 확정됐다는 사실이 알려지기에 앞서, 엔플라잉(N.Flying) 유회승과 함께한 듀엣 영상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2017년 새 걸그룹 멤버로 공개된 멤버인 유주와 보라는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Highlight Reel '起承轉結'에서 각각 진과 뷔의 파트너로 출연한 이력이 있다. 이후 유주는 소속사 선배인 허니스트(HONEYST)의 '연애하고 싶은데요'에 출연했으며, 보라는 KBS 2TV '란제리 소녀시대', 딩고스토리 웹드라마 남사친시리즈 등에 출연한 이력이 있어, 추후 '연기돌' 행보를 이어갈 멤버로 기대를 모은다.


2017년 공개된 또 다른 멤버인 지원은 데뷔 전 가장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2011년 'K팝스타'에 출연한 것에 이어, 2012년 윤일상 작곡가 21주년 기념앨범 타이틀곡 '회상' 뮤직비디오, 스타쉽플래닛 '하얀설레임' 뮤직비디오 등에 출연했다. 이후 FNC 새 걸그룹 멤버로 알려진 뒤, 유주와 함께 스마트 학생복 전속 모델로 발탁됐으며, 최근 의류브랜드 아이더 광고 모델로 활약하기도 했다.

체리블렛 미래-채린-코코로-레미-메이-린린 / 사진: FNC 제공

체리블렛 미래-채린-코코로-레미-메이-린린 / 사진: FNC 제공


미래와 채린은 각각 MBC 스타오디션 '위대한 탄생'에 출연한 경험이 있다. 채린은 어린 시절 시즌1에 출연했으며, 미래는 시즌2에 출연해 TOP20까지 진출한 이력이 있다.


이 외에도 코코로, 레미, 메이 등 일본인 멤버가 다수 포함된 만큼, 일본 진출을 염두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여기에 대만인 멤버 린린까지 속하게 되며 추후 '글로벌 걸그룹'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체리블렛은 데뷔를 앞두고 다채로운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하며,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지난 11월 28일부터 방송된 Mnet '인싸채널 체리블렛'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선보여 왔다. '인싸채널 체리블렛'은 '가요계 인싸'가 되기 위해 펼치는 에피소드들과 멤버들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방송된다.

체리블렛 'Q&A' 타이틀 포스터 버전2 / 사진: FNC 제공

체리블렛 'Q&A' 타이틀 포스터 버전2 / 사진: FNC 제공


이처럼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으로, 체리블렛에 대한 기대감은 최고조에 달한 상황이다. FNC엔터테인먼트는 이러한 상황 속에 오는 21일 발매하는 데뷔싱글 '렛츠 플레이 체리블렛(Let's Play Cherry Bullet)'의 타이틀곡 'Q&A'의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 속 체리블렛은 각각 러블리한 느낌과, 걸크러시한 포스의 반전 매력을 발산한다. 화사한 핑크색 배경에 체리처럼 상큼하고 풋풋한 매력을 드러냈으며, 게임 아케이드를 배경으로 한 다른 이미지에서는 당당한 미소와 함께 에너제틱한 분위기를 뽐낸다.


한편 1월 21일 데뷔를 확정 지은 체리블렛은 데뷔일까지 공식 데뷔 티저사이트(www.cherrybullet.co.kr)를 통해 데뷔 프로모션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글 더스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Copyright 더스타 & Chosun.com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체리블렛 , 인싸채널체리블렛 , 렛츠플레이체리블렛 ,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