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뮤직
아이즈원, 새 앨범 판매량 13만장 돌파…역대 걸그룹 초동 신기록
기사입력 : 2019.04.08 오후 5:38
아이즈원 초동 신기록 / 사진: 오프더레코드 제공

아이즈원 초동 신기록 / 사진: 오프더레코드 제공


아이즈원(IZ*ONE)이 역대 걸그룹 앨범 초동 판매량 신기록을 달성했다.


8일 국내 음반판매량 집계사이트 한터차트는 "지난 1일 발매된 아이즈원의 두 번째 미니앨범 '하트아이즈(HEART*IZ)'의 총 초동 판매 수량이 132,109장(집계기준 4월 1일~4월 7일)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종전 국내 걸그룹 음반 초동 판매량 1위였던 트와이스의 초동기록보다 더 높은 수치로, 아이즈원은 약 1년 6개월 만에 새로운 1위로 올라섬과 동시에 역대 걸그룹 중 최초로 13만장 이상의 초동 판매량을 달성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데뷔 앨범 '컬러라이즈(COLOR*IZ)' 발매 당시에도 무려 80,822장의 총 초동 판매량으로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레코드를 경신했었던 아이즈원은 단 두 번째 앨범 발매 만에 역대 걸그룹 초동 판매량 1위에 등극하며, 명실상부한 원탑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아이즈원은 미니 2집 '하트아이즈(HEART*IZ)' 발매 직후 국내 실시간 음원 차트와 전 세계 아이튠즈 및 애플뮤직 차트에 정상에 오르며 글로벌 대세다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아이즈원 새 앨범 타이틀곡 '비올레타' 뮤직비디오는 공개 3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 돌파에 성공하는 기염을 토했고, 벌써 1700만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어 2000만뷰 고지 점령도 눈앞에 둔 상황이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Copyright 더스타 & Chosun.com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아이즈원 , 하트아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