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방송
'꽃파당' 변우석, 훈훈 비주얼 스틸 공개…매력적인 '한량' 변신
기사입력 : 2019.08.27 오전 10:23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변우석, 스틸 공개 / 사진: JP E&M, 블러썸스토리 제공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변우석, 스틸 공개 / 사진: JP E&M, 블러썸스토리 제공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변우석의 스틸이 베일을 벗었다.

27일 JTBC 새 월화드라마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극본 김이랑, 연출 김가람) 측이 한양 최고의 정보꾼 '도준'으로 분한 변우석의 스틸을 공개했다.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은 여인보다 고운 꽃사내 매파(중매쟁이) 3인방, 사내 같은 억척 처자 개똥이, 그리고 첫사랑을 사수하기 위한 왕이 벌이는 조선 대사기 혼담 프로젝트.

유유자적, 천하태평, 음풍농원. 평생을 놀고먹는 일이 직업인 한량 선비 도준의 평소 품행을 한마디로 설명하는 사자성어다. 하지만 그저 여심 훔치는 한량으로만 보면 오산이다. 도준은 논어, 경국대전, 의서까지 모든 분야를 섭렵한 잡학다식형 천재에다가 성격도 일등급 청정지역인 보기 드문 사내인 것. 마치 제집 안방처럼 오고가는 기방에서 최고급 정보만 끌어모으는 것이 바로 그의 역할이다. 이처럼 걸어 다니는 잡학사전인 도준은 이 정보들을 중매에 유용하게 사용하며, '꽃파당'에서 절대 없어선 안 되는 조력자 역할을 톡톡히 한다.

절로 눈이 가는 꽃미모만으로도 모자라 방대한 지식에 깨알 같은 센스까지, 알고 보면 속이 꽉 찬 반전 매력을 가지고 있는 도준. 이 가운데 공개된 스틸 속 도준은 여심을 저격 중인 그는 해사한 미모와 진중한 모습, 상반된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조선 욜로를 추구하는 '한량'이지만 알고 보면 사연이 있는 반전 캐릭터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그의 이야기에 궁금증이 쏠린다.

완벽하게 캐릭터에 녹아든 변우석은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을 통해 그동안 다양한 작품을 통해 쌓아온 탄탄한 연기력을 아낌없이 발휘할 예정이다. 이에 제작진은 "처음엔 달콤한 겉모습에 눈길이 가고, 점점 단단한 내면이 드러날수록 마음까지 가는 도준이란 인물을 변우석이 자신만의 색깔로 소화해내고 있다. 도준이 출격할 첫 방송까지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JTBC 새 월화드라마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은 '열여덟의 순간' 후속으로 오는 9월 16일(월) 밤 9시 30분 첫 방송된다.

글 이우정 기자 / thestar@chosun.com


Copyright 더스타 & Chosun.com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 변우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