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측, "젝스키스·AKMU 콘서트 취소…코로나19 확산 우려"(공식)
기사입력 : 2020.02.14 오후 5:22
젝스키스-AKMU, 콘서트 취소 /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젝스키스-AKMU, 콘서트 취소 /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젝스키스와 AKMU가 콘서트를 취소했다.

14일 YG엔터테인먼트 측이 "코로나19의 확산 우려로 AKMU의 전국투어 일정과 젝스키스의 3월 서울 콘서트가 취소됐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팬 여러분과 아티스트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예의 주시하고 있다"며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적극적인 예방 대책을 강구했으나, 추가 확진자 발생에 따른 불안감 해소와 건강한 환경을 고려해 고심 끝에 취소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또한, "소속사는 예매 티켓은 공식 예매처에서 수수료 없이 전액 환불된 예정이이며 추후 다른 콘서트도 개최 여부에 변동이 있을 수 있다"며 "코로나19 확진자의 쾌유를 빌며, 의료진 등에 방역에 노고가 많으신 분들께 격려와 응원의 뜻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AKMU(악동뮤지션)은 오는 22일~23일(수원), 29일~3월 1일(울산), 3월 7일~8일(천안) 공연을 앞두고 있었으며, 젝스키스는 내달 6월부터 8월까지 사흘간 서울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었다.

◆ YG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YG엔터테인먼트입니다.

코로나19(COVID-19)의 확산 우려로 AKMU의 전국투어 일정인 2월 22일~23일(수원), 2월 29일~3월 1일(울산), 3월 7일~8일(천안)과 젝스키스의 3월 6~8일 서울 콘서트가 취소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YG는 팬 여러분과 아티스트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적극적인 예방 대책을 강구했으나, 추가 확진자 발생에 따른 불안감 해소와 건강한 환경을 고려해 고심 끝에 취소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콘서트를 기다려주신 많은 팬 여러분들께 갑작스러운 공지로 아쉬움과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 전합니다. 예매하신 콘서트 티켓은 공식예매처(ticket.interpark.com)를 통해 수수료 없이 전액 환불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예매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추후 예정된 다른 콘서트도 개최 여부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변동 사항이 있을 경우 주최사 공식 홈페이지 및 예매처를 통해 공지드릴 예정입니다. 관객 여러분의 너른 양해 부탁드리며, 앞으로 더 좋은 공연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분들의 빠른 쾌유를 빌며, 수많은 의료진을 비롯해 방역에 노고가 많으신 분들께도 격려와 응원의 뜻을 전합니다.

글 이우정 기자 / thestar@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젝스키스 , 악동뮤지션 , AKM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