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타이틀곡 'ON' 두번째 MV 공개…韓 가수 최단 기간 천만뷰 돌파
기사입력 : 2020.02.28 오전 9:23
방탄소년단 MV 신기록 / 사진: 빅히트 제공

방탄소년단 MV 신기록 / 사진: 빅히트 제공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타이틀곡 'ON' 두 번째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방탄소년단은 28일(오늘)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의 타이틀곡 'ON' 두 번째 공식 뮤직비디오를 선보였다.


'ON'은 방탄소년단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실은 곡으로, 언제나 음악적 변화를 시도하는 아티스트로서 성장의 정점을 드러내는 노래이다. 소울풀하면서 중독성 있는 보컬 샘플 컷(Vocal Sample Cut)과 대규모 세션을 통해 녹음한 UCLA 마칭 밴드의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며 퍼포먼스 음악의 또 다른 차원을 보여준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ON'에 담긴 가사 내용을 시네마틱한 영상으로 풀어냈다. 주어진 길을 운명으로 받아들이고, 자신의 앞을 가로막는 것이 있더라도 계속해서 전진하겠다는 방탄소년단의 다짐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뮤직비디오는 심상치 않은 분위기 속에서 화살을 맞은 새를 바라보며 천천히 다가가는 진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광활한 들판, 숲속의 호수 등 이국적이면서도 웅장한 느낌을 주는 배경과 멤버들의 섬세한 연기가 어우러져 한 편의 영화 같은 영상미를 자랑한다. 또, 영상 후반부 댄스 브레이크를 통해 엿볼 수 있는 방탄소년단의 완벽한 군무와 강렬한 카리스마가 시선을 압도하며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해당 뮤직비디오로 방탄소년단은 유튜브 조회수에서 한국 가수 최단 시간을 자체 경신하며 신기록을 세웠다. 공개된 후 1시간 5분 만에 조회수 1000만 뷰를 넘긴데 이어, 5시간 10분 만인 오전 5시 10분경 2000만 뷰까지 돌파한 것.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뮤직비디오 공개 후 단 65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며 역대 최단 시간이자 한국 가수 신기록을 달성했다. 지난해 4월 공개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2시간 52분)로 세운 한국 가수 최단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한편, 방탄소년단 새 앨범 타이틀곡 'ON'은 발표 직후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1위, 전 세계 83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며 방탄소년단의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방탄소년단 , , 뮤직비디오

최신 이슈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