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뮤직
美 CNBC "방탄소년단은 획기적인 2017년 보내..진정성 통했다"
기사입력 : 2017.12.30 오전 11:20
사진 : 방탄소년단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방탄소년단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미국 매체 CNBC가 ‘방탄소년단이 획기적인 2017년 한 해를 보냈다’며 상세한 분석 기사를 게재했다.

미국 CNBC는 29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의 음악인생에 있어 가장 의미 있는 한 해를 보냈다. 올 한해 방탄소년단에게 일어났던 일들은 미국 주류 음악시장에 대한 K-pop의 성공적인 활동 중에서도 가장 주목할만한 것이다”라고 밝혔다.

‘2017년, K-pop은 어떻게 미국에서 돌파구를 마련했나’ 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방탄소년단과 다른 K-pop 그룹들의 차이점, 그리고 지금의 성공요인에 대해 자세히 분석했다. ‘방탄소년단 7명 멤버들의 진정성있는 이미지와 지혜로운 소셜미디어 사용, 그리고 글로벌한 팬층 덕분에 미국 내 인기가 극치에 달했다’며,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의 탑40 진입과 AMA 무대를 위한 11월 방미 성과는 물론, ‘MIC Drop’ 리믹스 곡의 가사 한 구절을 인용하며 그들의 음악과 메시지에 대한 이야기도 빼놓지 않았다.

특히 중소기획사 출신이라는 현실적인 단점을, 슬기로운 소셜미디어 활용이라는 방법을 통해 극복하고 기네스북 세계기록에 오를 정도로 막강한 트위터 팔로워를 가지게 되었다고 언급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행보는 기존 K-pop산업에 전반적으로 폭넓은 변화의 신호를 주었다고 평했다.

이와 함께, 다른 K-pop 그룹들과 가장 큰 차이 점으로 그 ‘진정성’을 꼽으면서, 만들어진 그룹이라기 보다는 아티스트라는 인식을 팬들에게 각인시켰고, 이러한 진정성을 전하는 능력이 미국의 팬들을 늘리는 데 큰 기여를 했다고 밝혔다.

(관련링크 : https://www.cnbc.com/2017/12/29/bts-and-big-hit-entertainment-how-k-pop-broke-through-in-the-us.html)


글 더스타 성진희 기자 / geenie623@chosun.com


Copyright 더스타 & Chosun.com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방탄소년단 , 미국 , CN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