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방송
박형식, UAA와 전속계약…송혜교·유아인과 한식구
기사입력 : 2017.04.12 오전 9:34
사진: 박형식 / UAA 제공

사진: 박형식 / UAA 제공


배우 박형식이 UAA(United Artists Agency)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UAA는 12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배우 박형식이 UAA의 새 식구가 됐다"면서 "박형식의 새로운 도약을 응원해 달라"고 밝혔다.


박형식은 연기력과 스타성을 모두 갖춘 배우로 주목 받고 있다. 2012년 연기자로 데뷔, tvN '나인: 아홉 번의 시간여행', SBS '상속자들'을 통해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2014년에는 KBS 2TV '가족끼리 왜 이래'로 신인상을 수상했다.


이후 다양한 장르에서 폭 넓은 연기 스펙트럼도 선보였다. SBS '상류사회', KBS 2TV '화랑', JTBC '힘쎈여자 도봉순'등 현대물과 사극, 로코와 멜로 등을 자유롭게 오갔다.


UAA는 박형식과의 만남을 '행운'으로 표현했다. "박형식은 다채로운 매력과 출중한 연기력을 가진 배우다. 그와 함께 일할 수 있는 것은 굉장히 큰 행운"이라 말했다.


박형식이 배우의 진가를 드러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입장도 전했다. UAA는 "박형식은 무한한 수식어를 달 수 있는 배우다. UAA가 그의 진가를 발휘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덧붙였다.


UAA는 송혜교와 유아인이 소속된 배우 전문 기획사다. 체계적인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통해 배우가 작품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박형식과 UAA의 시너지가 기대된다.


글 장은경 기자 / eunkyung@chosun.com


Copyright © 더스타 & Chosun.com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박형식 , UAA